서울–(뉴스와이어)–에이치디엠은 12월 11일 ‘2024년 정보통신 중소기업 발전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 자사 개발 벽면터치 시스템 ‘쉐도우빔’의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상 및 표창은 정보통신 중소기업의 발전에 공로가 있는 모범 ICT 중소 또는 벤처기업인을 발굴 및 포상해 업계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더불어 에이치디엠은 디자인 경영 전략 수립과 개발, 인재개발 등의 분야에서 그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11월 13일 디자인코리아2024 행사장에서 ‘2024년 제26회 대한민국디자인대상’ 디자인 경영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대한민국디자인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한국디자인진흥원 주관을 통해 매년 국가의 디자인 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전국 기업과 개인을 대상으로 훈장 등 포상과 장관 표창을 수여한다. 특히 디자인 경영 부문 표창의 경우 디자인 주도 제조 및 서비스 혁신, 전략, 그리고 인재 양성 등의 경영 성과를 면밀히 평가한다.
에이치디엠 박기훈 대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을 통해 향후 디자인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IP 협업 등 다양한 프로젝트 기회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어 “특히 쉐도우빔 론칭을 통해 에듀테크와 교육콘텐츠 산업의 트렌드를 바꾸고 콘텐츠 디자인 및 ICT 분야 산업 수준의 향상과 활성화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현재 에이치디엠은 앱, 교재, 게임 등 교육 콘텐츠 분야에서 전문적인 디자인을 제공할 뿐 아니라 에듀테크 벽면터치 시스템 ‘쉐도우빔’을 개발했고, 이를 활용한 사업 전개를 통해 아동 학습 및 놀이 목적의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구동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하드웨어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치디엠 소개
에이치디엠은 디자인 및 IT 융합 콘텐츠 기획, 개발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으로, 용인시에 위치하고 있다. ‘High-end Design Multimedia content’를 비전으로 하며, ‘건전한 사고와 바른 콘텐츠로 더 나은 미래를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미래 아이들의 성장을 위한 교육과 콘텐츠 디자인, IT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디자인 회사다. 교육 및 에듀테인먼트 분야에서 17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디자인팀의 역량을 기반으로 최적의 콘텐츠 디자인을 제공한다. 교재, 교구, 앱, 게임 등 학습 콘텐츠를 기획·개발하며 제작 전반의 과정을 관리한다. 현재 아동 영어학습 전문 교재 디자인을 수행하고 있으며, IT 융합 제품인 AI 기술 적용 터치시스템 키트 ‘쉐도우빔’과 에듀테인먼트 효과를 극대화하는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기업부설연구소, 산업디자인전문회사 등록이 돼 있으며 벤처기업, 메인비즈, 이노비즈, 품질경영시스템 및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완료했다.
링크드인: https://www.linkedin.com/company/hdm-co-ltd-it-des…
웹사이트: http://www.hdmc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