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와이어, 인공지능 보도자료 편집 기능 제공

서울–(뉴스와이어)–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기업 뉴스와이어가 인공지능(AI)을 활용한 보도자료 편집 기능을 새롭게 도입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기능은 기업이 보다 쉽고 효과적으로 보도자료를 작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를 통해 독자들에게 명확한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번에 선보인 AI 기반 편집 기능은 보도자료의 가독성을 높이고 문법을 교정하는 데 중점을 뒀다. 뉴스와이어 기업 회원이 보도자료 내용을 편집기에 입력하면 시스템이 자동으로 제목과 부제목을 추천하고, 문장을 보다 자연스럽고 명확하게 다듬는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보도자료 원본과 AI 수정본을 비교하면서 보다 완성도 높은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뉴스와이어 김영록 팀장은 “회원 기업들은 이제 AI를 활용해 보도자료를 더욱 쉽게 편집하고, 고객과 독자에게 핵심 메시지를 보다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뉴스와이어는 AI를 활용한 보도자료 편집 기능을 시작으로 향후 보도자료 초안 생성, 번역, 이메일 생성 등 다양한 작성 기능을 추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뉴스와이어 소개

뉴스와이어는 기업이 언론에 보도자료를 효과적으로 배포할 수 있도록 돕는 보도자료 배포 플랫폼이다. 2004년 출범 이후 국내 7000개 미디어 및 3만4000명의 언론인과 네트워크를 구축해 보도자료를 타깃 배포하고 있다. 또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보도자료에 적합한 기자 및 미디어를 선정해 배포하며, 뉴스 모니터링을 통한 성과 분석 보고서도 제공한다. 아울러 뉴스와이어는 글로벌 보도자료 배포 기업인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 Wire)와 협력해 162개국 10만개 이상의 미디어에도 보도자료를 배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에서도 효과적으로 소식을 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newswire.co.kr

관련 보도자료

최신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