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뉴스와이어)–도서출판 블록체인은 ‘고임금·인재 부족·경쟁 심화’라는 삼중고에 내몰린 국내 기업의 돌파구를 찾기 위한 베트남 IT 개발 역량 활용 전략 컨퍼런스 ‘GDC 2025 @Seoul’을 이달 12일 개최한다.
‘생존과 비상을 위한 IT, GDC를 주목하라’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GDC 2025 @Seoul’은 격주간 비엣비즈코리아와 개발자를 위한 정보 채널 데브멘토가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와 함께 마련한 행사로, 국내 기업이 정보기술과 인공지능이라는 핵심 역량을 효율적으로 갖출 방안을 모색하는 지혜의 장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GDC 2025 @Seoul’은 이미 발 빠르게 베트남 IT 인재를 활용하고 있는 기업들에는 더 효과적인 선택지를, 새롭게 인재를 채용하려는 기업들에는 현명한 선택을 위한 가이드를 제시한다.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 최태림 부회장은 ‘글로벌 협업 브릿지를 활용한 혁신 비즈니스 전략’ 발표를 통해 글로벌 인력 수급이 증가하는 배경을 짚고,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방안을 전한다. 또한 지속 가능한 투자대비수익(ROI)을 거두기 위한 플랫폼을 제시한다.
지디센터(GDC) 서원일 이사는 ‘위기의 소프트웨어 산업, 활로는 GDC’라는 발표를 통해 복합적인 어려움에 직면한 기업에 새로운 돌파구를 제시한다. 서 이사는 국내 시스템통합(SI) 시장을 수익성과 인력 수급을 중심으로 진단하고, 디지털 역량 확보와 활용에 관한 새로운 접근법을 제안할 예정이다.
핑거비나 이정훈 대표는 ‘베트남 IT 개발 인력 ROI 높이기’를 통해 실질적인 성과를 내기 위한 노하우를 공유한다. 베트남의 문화적·사회적 차이를 이해하는 것을 시작으로 베트남 IT 개발자 역량에 관한 오해와 진실을 말한다.
제주도청 기업투자과 장성희 과장은 최근 뉴노멀이 된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을 위한 새로운 프로젝트를 소개한다. ‘글로벌 디지털 노마드 생태계, 제주 프로젝트’를 통해 장 과장은 디지털·AI 시대의 새로운 업무 처리 방식 트렌드를 전하고, 제주도 워케이션 프로젝트와 디지털 노마드 지원 방안을 발표한다.
남서울대학교 이승용 창업투자 교수는 대학 현장에서 본 베트남 IT 역량을 다룬다. 베트남 IT 개발자의 현재 모습을 가감 없이 전하고 동반 성장을 위한 효과적인 협업의 길을 안내한다.
‘GDC 2025 @Seoul’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며,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316360)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등록 선착순 50명에게는 도서 ‘베트남 비즈니스 2030’을 행사 현장에서 무료로 증정한다.
행사 개요
– 행사명: GDC 2025 Spring @Seoul – 제조를 넘어 IT로: 베트남 IT 개발 역량 활용 전략
– 일시: 2025년 2월 12일(수) 2시
– 장소: 잠실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실
– 주최: 격주간 비엣비즈코리아, 데브멘토, 비엣비즈먼데이
– 주관: 한국IT비즈니스진흥협회
– 후원: 지디센터, 핑거
– 등록 비용: 무료(좌석 한정, 선착순)
– 신청: 온오프믹스(https://onoffmix.com/event/316360)
도서출판 블록체인 소개
도서출판 블록체인은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도서를 출판한다. 도서출판 블록체인은 이에스지 테크(ESG Tech)와 함께 한다. ESG 테크는 정보 기술을 활용한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Environmental·Social·Governance, ESG)에 대해 고민한다. ESG테크는 ESG와 관련한 인사이트를 제공하며, 바람직한 방향을 지속적으로 모색한다.
등록신청: https://onoffmix.com/event/316360
웹사이트: https://esgtech.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