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설명: T1A에서 진행된 T1A-호남대 MOU 체결식 모습. 사진 왼쪽으로부터 T1 COO 안웅기,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 정연철 학과장)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인 T1 e스포츠 아카데미(이하 T1A)와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가 산학협력을 체결했다. T1A는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와 지난 12월 T1 HQ 사옥에서 T1 산학협력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T1A는 한국 리그 오브 레전드 LCK에서 명문 구단으로 유명한 T1이 운영하는 아카데미로 e스포츠의 각종 최고의 분야 전문 강사에게 배울 수 있는 교육 설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는 2020년 개설하여 e스포츠 게이밍, e스포츠 엔터테인먼트, 매니지먼트 분야의 교육 트랙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현장경험을 중요한 실무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요건으로 판단하고 적극적인 산학협력을 추진하고 있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 학생 e스포츠 직업의 진로 교육 기회 제공 △ 호남대학교 e스포츠산업학과 졸업생들의 취업 관련 상호 발전 사항 △ T1A 수강생의 진학 관련 상호 발전 사항 △ e스포츠를 활용한 경제 활동 증진을 위한 상호 협력 △ e스포츠 교육의 체계화를 위한 정보 공유 및 교류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T1 게임 운영 부서장 윤정호 디렉터는 “이번 산학협력을 통해 호남대와 T1A에서 다양한 e스포츠 교육을 위한 정보를 공유하게 됐다. 앞으로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와 e스포츠 분야에서 긍정적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호남대 e스포츠산업학과 정연철 학과장은 “명문 구단이 운영하는 T1과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통해,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에 대한 정보 교류와 졸업생들의 취업활동 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라고 밝혔다.
T1A와 호남대는 이번 협력을 통해 e스포츠 분야의 신규 인재 발굴 및 육성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