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2024 청소년 동행 축제 – 서울시 청소년 동행 경연대회’가 오는 10월 27일(일)과 11월 16일(토)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다이나믹홀에서 개최된다.
‘청소년활동진흥법 제60조(청소년문화활동의 진흥), 제61조, 제64조’를 기반으로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공연, 경연, 전시 등 문화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진행됐던 청소년어울림마당 및 청소년동아리활동지원사업의 연속선상에서 운영되는 ‘2024 청소년 동행 축제’는 청소년들의 자발적이고 지속적인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서울시 청소년 동행 경연대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는 ‘S.Y.S-Seoul Youth Superstar’라는 주제로 예선전과 본선전으로 나눠 개최된다. 먼저 예선전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다이나믹홀에서 10월 27일(일)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1·2차로 나눠 펼쳐진다. 본선전은 예선전과 같은 장소에서 11월 16일(토)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리며, 동아리 경연대회 본선과 축하 무대, 시상식 등으로 이뤄진다.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 내 학교 및 청소년시설(청소년센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문화의집 등)에 소속돼 있는 밴드, 댄스, 힙합, 뮤지컬, 사물놀이 등 공연이 가능한 청소년 동아리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고, 건전한 경연대회를 통해 흥을 나누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청소년 동아리 약 30팀이 참여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겨루게 될 ‘서울시 청소년 동행 경연대회’의 심사는 실용음악 교수, 청소년 전문가, 댄스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맡게 되며, 우수 동아리 15팀을 선발해 서울특별시장상 10점,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장상 5점 등을 수여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며, 기타 사항은 센터 청소년사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라매청소년센터 소개
서울특별시립보라매청소년센터는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재단법인 서울가톨릭청소년회’가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ramyc.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