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사업인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진행되는‘KB라스쿨(중등)’ 프로그램의 2025년도 참가자를 모집한다.
‘KB라스쿨 중등’은 2008년부터 시작돼 지난 17년간 총 1053개의 기관과 협력하며 4452명의 청소년 멘티에게 학습 기회와 성장을 지원해온 교육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또한 2575명의 대학생 멘토가 참여해 멘티와 함께 10개월 동안 학업 및 정서적 지원,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 등을 진행했다.
이 밖에도 청소년 멘티와 4년제 대학생 멘토를 매칭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한 블랜디드 멘토링을 운영한다. 또한 멘티들에게 사교육비 절감 및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지속적인 학습을 위해 전 과목 전문 인터넷 강의와 학습 전용 태블릿을 제공한다.
나아가 ‘KB라스쿨 중등’ 운영을 통해 △맞춤 학습 지원 △정서적 멘토링 △문화 체험 활동을 포함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이 학업 자신감을 높이고 사회적 관계를 확장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기 중과 방학 기간을 포함해 연간 10개월 동안 운영된다.
‘KB라스쿨 중등’ 2025년도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 멘티 및 대학생 멘토는 KB라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공고와 지원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과 함께 본 사업을 수행하는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은 국내외 모범 기업들과 함께 파트너십을 통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문으로 운영하는 재단이다. 아동 및 청소년, 청년을 위해 교육 및 멘토링 사회 공헌사업, 장학지원 사업, 교육 환경 개선 사업 등 미래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전문적인 사회공헌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아이들과미래재단 소개
아이들과미래재단은 벤처 기업들이 출연한 기금으로 2000년 3월 설립된 독립법인이다. 모든 아이들이 밝고 건강한 미래를 꿈꾸는 사회를 만들겠다는 미션을 갖고 아동·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통한 기업 사회공헌 활동(CSR)을 추진, 전문 CSR 사업영역을 개척해왔다. 2023년 기준 연간 80여 개 파트너 기업과 사업협약을 맺고 아동 청소년 복지향상을 위해 지원하고 있으며, 60여 개의 전문 CSR 프로그램을 진행해 교육, 환경개선, 장학사업 등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사회적 지원과 인재 육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KB라스쿨 중등 홈페이지: https://www.kbhope.kr
웹사이트: http://www.fy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