뿌리오 스마트문자 RCS 출시 2주년, 만족도 조사 결과 10명 중 8명 ‘만족’

성남–(뉴스와이어)–국내 IT 솔루션 기업 다우기술(대표 김윤덕)의 대표 메시징 브랜드 뿌리오가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10명 중 8명이 스마트문자(RCS) 서비스에 만족했다고 23일 밝혔다.

뿌리오는 지난달 서비스 사용자 800명을 대상으로 고객 만족도 조사를 진행했다. 그 결과, 스마트문자(RCS) 사용자의 78%가 서비스 이용 경험에 만족한다고 답변했으며, 전반적인 서비스 평가점수는 10점 만점에 8.2점을 기록했다. 만족 이유로는 응답자의 58%가 ‘발송 성과가 개선됐다’는 점을 꼽으며 그 효과를 검증했다.

스마트문자(RCS)는 단순 텍스트만 전달하는 기존 SMS와 달리 버튼, 동영상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전달해 고객과의 소통을 더 풍부하게 만들어주는 서비스다. 또한 전화번호가 등록돼 있지 않아도 발신자 정보에 브랜드 로고와 이름을 표시해 발송하기 때문에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도움이 된다. 이러한 기능을 통해 특별한 프로모션이나 이벤트를 알리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뿌리오는 최근 ‘대량문자 전송자격인증’을 획득하며 서비스의 안정성과 신뢰성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스마트문자(RCS)를 이용할 경우 1000건을 무료로 제공해 문자 마케팅에 관심이 있는 고객들의 비용 부담을 덜고 있다.

다우기술 비즈마케팅부문 김성욱 전무는 “이번 조사 결과는 고객에게 정말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고민하며 내놓은 뿌리오의 서비스가 실제로 고객 비즈니스 성과에 기여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뿌리오는 앞으로도 고객의 요구에 맞춘 다양한 기능과 혜택을 통해 더 많은 성공 사례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다우기술 소개

다우(多佑)는 세상에 많은 도움을 준다는 뜻으로, 1986년 창립한 다우기술은 창립부터 오늘까지 한국 IT 산업의 발전과 그 맥락을 함께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거듭해 왔다. 또한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으로는 최초로 거래소 상장이라는 기록과 함께 오직 IT 한 우물만을 고집하며 대표 IT 기업으로 성장해 왔다. 다우기술은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을 통해 ‘대한민국 no.1 IT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더 높이 도약할 것을 약속하며, 정직하고 투명한 경영과 우수한 실적으로 고객, 임직원, 주주와 함께하는 ‘상생(相生) 경영’을 펼쳐나갈 것이다.

뿌리오: https://www.ppurio.com

웹사이트: http://www.daou.co.kr

이 보도자료는 다우기술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관련 보도자료

최신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