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바른북스가 청소년들에게 꿈을 향한 모험과 비전을 제시하는 ‘모험생을 위한 비전 나침반’을 출간했다.
이 책은 콜럼버스의 날에 맞춰 출간됐으며, 콜럼버스가 미지의 대륙을 발견하기 위해 떠났던 항해처럼 청소년들이 입시 위주의 교육 시스템에서 벗어나 자신만의 비전을 세우고, 새로운 길로 항해할 수 있도록 돕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저자 김태용은 고등학생 시절, 예술대학에 진학하고자 실용무용 입시를 준비했다. 그러나 경제적 부담과 진로의 막연함으로 인해 새로운 진로를 모색했고, 대학에서 사회복지학과 법학을 전공했다. 그럼에도 춤에 대한 열정을 잃지 않고, 학업과 병행해 스트리트 댄스팀을 창설하며 자신만의 비전을 실현해 나갔다. 이후 청소년지도사로서 다양한 청소년들과의 만남을 통해 그들의 꿈을 응원하고 있다.
‘모험생을 위한 비전 나침반’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흥미와 열정을 기반으로 구체적인 비전을 설정하고, 그 비전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을 안내한다. 이 책은 단순히 진로 선택을 넘어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프로젝트를 제안한다.
책에는 저자와 함께 활동했던 진해청소년전당 브레이킹 동아리 대표 이규민, 중봉청소년수련관 문예동아리 대표 유가영 등 청소년들의 진심 어린 추천사와 더불어 김동연 경기도지사의 추천사도 포함해 책의 신뢰를 높였다.
‘모험생을 위한 비전 나침반’은 바른북스 출판사를 통해 출간됐으며, 전국 주요 서점과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자신의 길을 찾고자 하는 청소년들에게 이 책은 소중한 나침반이 될 것이다.
바른북스 소개
바른북스 출판사를 나타내는 첫 번째 단어는 ‘정직(Honesty)’이다. 투명한 과정과 결과를 통해 기본과 원칙에 충실하며 ‘믿고 맡길 수 있는 출판사’가 되기 위해 오늘도 노력한다. 꼼꼼한 편집, 퀄리티 있는 디자인부터 체계적인 유통 시스템까지 단계 있는 매뉴얼로 출판 과정을 개진한다. 두 번째 ‘신뢰(Trust)’는 바른북스와 저자 사이의 가장 근본이 되는 가치다. 사람 관계를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가치는 신뢰다. 고단한 출판 과정에서 비즈니스적 전문성도 중요하지만, 그 밑바탕에는 서로 간 굳건한 믿음이 깔려 있어야 한다. 바른북스는 저자와 신뢰를 구축하기 위해 ‘도서 판매’를 기준으로 인세를 지급하고 있으며 책이 언제, 어느 서점, 어느 지점에서 판매됐는지 실시간으로 알아볼 수 있는 ‘도서 판매 현황’ 시스템을 구축했다. 세 번째 ‘창의(Creative)’는 원고의 내용을 최상으로 구현하고 독자 니즈에 부합하기 위해 바른북스 임직원들이 늘 마음에 새기는 가치다. 바른북스의 전문 아트 디렉터들은 철저한 출판 동향 분석과 회의를 통해 원고 특성은 물론, 트렌드에 부합하는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 소중하게 제작된 도서가 독자의 손안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바른북스는 치열하게 고민하며 협업한다. 바른북스는 위 세 가지 경영 이념을 통해 독자에게는 오래 간직하고 싶은 책, 저자에게는 누군가의 서재에 꽂힐 수 있는 책을 만들고 있다. 1800명 이상의 저자와 인연을 나누고, 다양한 분야의 책을 출판하며 얻은 노하우는 단단한 기둥이 돼 출판의 미래를 선도한다. 늘 새로운 시각으로 트렌드를 살피고, 쌓아온 추억과 경험을 견고하게 다져 올리며 저자 한 명 한 명의 소중한 원고를 기다리고 있다. 꺼지지 않는 출판에 대한 열정은 열과 성으로 피어난 원고가 힘껏 만개해 ‘여러 번 펼쳐 보고 싶게 만드는 힘이 있는 책’으로 탄생할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barunbook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