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한국펫사료협회가 주최하고 코스닥 상장사 메쎄이상(408920)이 주관하는 반려동물 산업 전시회 ‘2024 메가주 일산(MEGAZOO)’이 15일 일산 킨텍스에서 화려하게 막을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561개사 1139개의 부스로 구성된 국내 최대 규모의 행사로, 글로벌 네트워크와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외 업계를 연결하며 펫 산업의 미래를 제시한다.
이번 MEGAZOO는 국내 펫페어 최초로 비즈니스 전용 홀을 운영하며, 참가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제공한다. 특히 80여개의 해외 업체가 참여하는 글로벌 비즈니스 존은 한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들과 국내 제조사 및 유통업체 간의 협력을 강화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대기업 유통 MD 상담 부스와 비즈니스 라운지를 별도로 조성해 국내외 바이어와 기업 간의 미팅이 활발히 진행될 예정이다.
MEGAZOO는 또한 세계적 펫 산업 전시회인 PET FAIR SE ASIA (동남아), SuperZoo (북미), CIPS (중국) 등 23개의 글로벌 유관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국제적 교류를 확대하고 있다. 이러한 네트워크는 참가 기업들에게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제공하며, 한국 반려동물 산업의 국제적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메쎄이상은 글로벌 펫 시장이 매년 약 5%씩 성장하고 있으며, 2032년까지 7804억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한다며, 당사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지속적인 해외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MEGAZOO를 세계를 연결하는 글로벌 플랫폼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메쎄이상 소개
메쎄이상은 전시 산업의 선두주자로서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전시회를 기획 및 운영하는 전문 회사다. 건축, 인테리어, 육아, 교육, 반려동물, 의료, 레저 등 국내외 다양한 분야에서 20개 사업군을 아우르며 연간 80회 이상의 전시회를 개최한다. 대표적인 전시회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건축 전시회 ‘코리아빌드’와 반려동물 산업 전시회 ‘메가주’, 육아 및 교육 분야 전시회 ‘코베베이비페어’ 등이 있으며, 연간 150만명의 참관객을 유치하고 있다. 메쎄이상은 독자적인 빅데이터 기술력과 혁신적인 전시회 개최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확립했으며, 디지털 전환과 메타버스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새로운 전시회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MEGAZOO 전시회: https://megazoo.co.kr/
웹사이트: http://messeesa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