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코스닥 상장사 FSN의 자회사 두허브는 자사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my1pick)’의 11월 결산 내용을 발표했다. 약 200개 국의 다양한 글로벌 유저들이 이용하고 있는 마이원픽은 골든디스크어워즈를 비롯해 아시안 텔레비전 어워즈, KM차트, 서울가요대상, 엠스테이지 등 다양한 투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제16회 서울석세스대상
제16회 서울석세스대상 네티즌 투표 부문에서는 배우 김수현이 배우 스타 대상, VVUP (비비업)이 신인 가수 대상에서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를 수상했다.
11월 25일 그랜드하얏트서울에서 개최된 제16회 서울석세스대상에서는 가수 윤하가 대중문화대상, 그룹 EPEX (이펙스)가 K-POP대상, 가수 김소연이 K-트로트대상을 수상했다(스포츠서울 주최).
◇ KM차트
KM차트의 11월 월간차트 투표에서는 △K-MUSIC (음원) 부문 임영웅 ‘온기’ △K-MUSIC ARTIST (아티스트) 부문 영탁 △HOT CHOICE (인기) 부문 임영웅·시크릿넘버 △ROOKIE (신인) 남성 부문 보이넥스트도어·오드유스가 각 부문 1위를 기록했다.
◇ 제34회 서울가요대상
제34회 서울가요대상 11월 월간 투표에서는 △본상 부문 영탁 △인기상 부문 영탁 △초이스(그룹) 부문 제로베이스원 △초이스(솔로) 부문 영탁 △한류특별상 부문 BTS 정국 △트로트 부문 영탁 △신인상 부문 유니스가 각 부문 1위를 기록하며 가수 영탁이 4관왕을 차지했다.
서울가요대상은 1990년 1회 시상식을 시작으로 국내 대중가요계의 흐름을 반영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는 국내 최고의 뮤직 어워즈다(스포츠서울 주최).
◇ 틴트뮤직
틴트뮤직 11월 팬투표 부문에서는 윤준협·별사랑이 최종 1위를 차지해 마이원픽의 틴트뮤직 라이브 출연권이 주어진다.
◇ 엠스테이지(m.stage)
엠스테이지 11월 트로트 부문 투표에서는 이찬원이 최종 1위를 차지해 마이원픽의 딩고 라이브 출연권을 획득했다. 현재는 슈퍼(Super) 부문 투표가 진행 중이며, 아티스트가 설 수 있는 특별한 라이브 무대를 만들어주는 스페셜 투표인 ‘마이원픽 스테이지’는 최종 1위를 한 아티스트에게 딩고 라이브 무대를 제공한다.
◇ 마이원픽 주간투표·원픽차트
주간투표에서는 트로트 부문에서 임영웅이 130주 연속 1위, K-POP 개인 부문에서 BTS 진이 40주 연속 1위, 그룹 부문에서 플레이브가 30주 연속 1위, 셀럽 부문에서는 김지원이 3주 연속 1위, 새롭게 신설된 글로벌 부문에서 SalmaSalsabil이 1위를 차지했다.
마이원픽은 주간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Top 10을 선발하고, 이를 토대로 마이원픽 월간차트인 ‘원픽차트’ 투표도 진행하고 있다. 11월 분기차트인 3rd 시즌차트 결과, △트로트 부문 영탁 △K-솔로 부문 BTS 진 △K-그룹 부문 방탄소년단 △트렌드 부문 앤팀·블랙스완 △셀럽 부문 김지원이 1위를 차지했다. 시즌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에게는 실물 트로피가 수여된다.
두허브 소개
두허브는 지난 2021년 12월 설립된 비즈니스솔루션 개발 및 공급업체다. FSN의 신사업을 담당하는 자회사 중 하나로 자체 플랫폼 구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주요 서비스는 보상형 광고 플랫폼 ‘포인트클릭’과 글로벌 KPOP 팬덤 플랫폼 ‘마이원픽’, 게임형 앱테크 ‘캐시플레이’ 등이다.
웹사이트: http://www.doohu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