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뉴스와이어)–EBS(사장 김유열)는 2025년 봄을 맞아 어린이 시청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애니메이션들의 신규 시리즈를 오는 2월 24일(월)부터 새롭게 방송한다.
EBS는 △흥미진진한 모험이 가득한 ‘슈퍼윙스 슈퍼콤보’와 ‘최강공룡 미니특공대’ △따뜻한 일상으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엄마 까투리’ △마법과 우정, 그리고 성장을 담아낸 ‘레인보우 버블젬’ 등 아이들의 인기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애니메이션들의 새로운 시즌을 방송한다.
강력한 액션과 다채로운 에피소드로 돌아온 ‘슈퍼윙스’
‘슈퍼윙스 슈퍼콤보’
누구보다 빠른 스피드로 아이들에게 행복을 전하는 ‘호기’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담은 ‘슈퍼윙스’가 아홉 번째 시즌으로 시청자들을 찾는다.
2월 24일(월)부터 월요일과 화요일 오전 7시 30분에는 ‘슈퍼윙스’의 아홉 번째 시즌 ‘슈퍼윙스 슈퍼콤보’가 방송된다. 이번 시즌에서 슈퍼윙스는 강력한 변신을 통해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모습을 선보인다. ‘슈퍼콤보 액션’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위기 상황에서도 더욱 멋진 활약을 펼칠 예정이며, 새로운 이동식 파워업 장치인 ‘일렉트릭 포드’가 추가되면서 슈퍼윙스의 임무 수행 능력이 크게 강화된다.
특히 이번 시즌에서는 공룡 시대를 배경으로 한 에피소드도 포함돼 있어 팬들에게 더욱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공룡들의 세계에서 펼쳐질 새로운 친구 다이노윙스들의 모험은 아이들에게 상상력과 호기심을 자극하는 선물을 줄 예정이다.
정의, 용기, 자신감을 키워주며 모험의 세계로 이끌
‘최강공룡 미니특공대’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미니특공대’의 새 시즌 ‘최강공룡 미니특공대’는 오는 25일(화)부터 화요일 오전 7시 45분에 방송된다.
‘최강공룡 미니특공대’는 변신 히어로 시리즈 ‘미니특공대’의 일곱 번째 시즌이다. 우주에서 온 다이노이드 전사들과 미니특공대가 힘을 합쳐 지구를 위협하는 카르노 군단에 맞서 싸우는 모험을 담는다.
이번 시즌에는 다이노이드 전사의 리더인 ‘티라’가 새롭게 등장한다. 또 티라노사우루스, 트리케라톱스, 브라키오사우루스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공룡들이 강력한 로봇으로 변신하는 액션을 선보인다. 특히 로봇으로 변한 티라와 미니특공대 다이노카가 합체해 ‘렉스카이저’를 만드는 장면은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전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숲속 꺼병이 가족, 도시로 떠나다
‘엄마 까투리’ 시즌6
부모와 아이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온 ‘엄마 까투리’는 26일(수)부터 수요일과 목요일 오전 7시 30분 새 시즌으로 시청자를 만난다.
‘엄마 까투리’ 여섯 번째 이야기에서는 까투리와 꺼병이 4남매가 도시로 이사하며 새롭게 적응하며 겪는 다채로운 이야기를 담는다.
도심 속 이웃들과의 만남, 유치원 생활, 엄마와 함께하는 장보기 등 아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친근한 에피소드들로 시청자를 만날 예정이다. 다양한 직업을 가진 이웃들과 관계를 맺어가는 이야기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보며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좋은 소재가 될 것이다. 특히 꺼병이들이 일상 속에서 작은 문제들을 스스로 해결해 나가는 과정은 재미와 배움을 동시에 선사한다.
학교생활과 함께 펼쳐지는 새로운 모험
‘레인보우 버블젬’ 시즌2
‘레인보우 버블젬’도 더 화려한 액션,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마법과 함께 새로운 이야기를 담은 두 번째 이야기로 돌아온다.
지난 이야기에서는 일곱 해양국의 인어공주들이 익숙한 바닷속 왕궁을 벗어나 육지 학교에 다니면서 새로운 관계를 만들고 갈등을 해결하며 정신적으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인어공주들의 학교생활 적응기와 블랙다이아와의 대결, 버블젬을 모으는 과정 속에 피어난 우정과 협동심을 만나 볼 수 있었다.
새로운 시리즈에서는 주인공 퍼플이 자신만의 공주사전을 만들면서 친구들과 함께 한층 더 성장하는 이야기를 그려낸다. 업그레이드되는 캐처와 인어공주들의 마법으로 더욱 화려해진 볼거리를 전하고, 새로운 캐릭터의 등장으로 더욱 풍성한 스토리를 담아낸다. 또 더 강력해져서 돌아온 블랙다이아와 부하들에 맞서 싸우면서 바다와 육지를 모두 지키며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레인보우 버블젬’ 시즌2는 4월 중 방송될 예정이다.
더욱 풍성한 이야기와 재미로 돌아온 ‘슈퍼윙스 슈퍼콤보’, ‘최강공룡 미니특공대’, ‘엄마 까투리’ 시즌6은 오는 2월 24일부터, ‘레인보우 버블젬’ 시즌2는 4월부터 EBS 1TV에서 방송된다.
◇ 방송일시 : 2025년 2월 24일(월)부터 EBS 1TV(최초 방송 일자 및 시간 순)
– 슈퍼윙스 슈퍼콤보 : 월~화 오전 7시 30분
– 최강공룡 미니특공대 : 화 오전 7시 45분
– 엄마 까투리 : 수~목 오전 7시 30분
– 레인보우 버블젬 : 4월 9일부터 수~목 오전 7시 45분
한국교육방송공사 소개
한국교육방송공사(EBS)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교육공영방송으로, 학교교육을 보완하고, 국민의 평생교육과 민주적 교육발전을 위한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1974년 라디오 학교방송을 인수하면서 시작된 EBS는 1990년 교육방송 개국, 1997년 위성교육방송 개국, 2000년 공사 출범, 그리고 세계 최고의 교육미디어그룹으로의 도약에 이르기까지 장구한 세월 속에서 교육방송으로의 가치를 지켜내며 평생교육의 동반자로 국민과 함께 성장해 왔다.
웹사이트: http://www.e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