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터 도무스, 대체 투자 분야의 운영 알파에 관한 백서 공개… 업계의 번들형 펀드 관리 솔루션 전환 추세를 강조

런던, 영국–(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대체 투자 운용사를 위한 기술 기반 펀드 관리, 사모채권 및 기업 서비스 분야의 선도적인 제공업체인 알터 도무스(Alter Domus)가 ‘변화하는 환경: 대체 투자회사의 운영 알파를 이끌어 내는 번들형 솔루션(Altered States: Bundled Solutions Drive Operational Alpha for Alternative Investment Firms)’이라는 제목의 최신 백서를 공개했다. 이 보고서에서는 대체투자 운용사가 효율성, 확장성, 규정 준수를 향상하기 위해 운영 모델을 어떻게 발전시키고 있는지 검토한다.

변화하는 지형에 대한 보다 심층적인 인사이트를 얻기 위해 알터 도무스는 맥킨지 앤 코(McKinsey & Co.)에 의뢰하여 북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재무 자문(FA) 및/또는 부채 자본 관리(DCM) 서비스를 활용하는 전문가 19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수행하여 새로운 트렌드에 대한 종합적인 데이터 기반 분석을 확보했다. 이 연구 결과는 알터 도무스의 최고운영책임자인 마이클 야니셰프스키(Michael Janiszewski)와의 심층적인 질의응답과 결합되어 GP가 운영 기능을 아웃소싱할 때 고려하는 주요 요소 및 기업이 장기적인 성공을 위해 자신을 포지셔닝하는 방법에 대한 시사점을 제시한다.

알터 도무스의 최고운영책임자인 마이클 야니셰프스키는 “투자자들이 투명성 강화, 더 빠른 정보 접근, 보고의 개선을 요구함에 따라 대체 투자 운용사들은 운영 방식을 다시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규제 압력이 증가하고 비용이 상승함에 따라 번들형 솔루션으로 전환하는 GP가 늘어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우리가 이러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많은 투자를 해온 이유는 훌륭한 파트너십이 모든 차이를 만들어 내기 때문이다. 통합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우리는 운용사가 운영을 간소화하여 투자자들에게 가치를 제공하는 등 자신이 가장 잘하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대체 투자 회사들이 규제 압박, 빠른 기술 발전, 투자자의 기대치 상승 등 점점 더 복잡해지는 운영 환경을 헤쳐나가고 있는 지금, 이 백서는 단편적인 인하우스 접근 방식이 아닌 종합적인 아웃소싱 솔루션을 선호하는 업계의 뚜렷한 선호도를 밝혀내고 있다.

백서의 핵심 내용:

· 운영 확장의 어려움: 펀드 운용사는 인재 확보, 기술 통합, 관할권 규정 준수 등 인하우스 운영을 유지하는 데 있어 산적한 어려움에 직면하고 있다.
· 투명성에 대한 투자자 중심의 요구: 기관 투자자들이 보다 엄격한 보고 및 리스크 관리 역량을 요구함에 따라 펀드 운용사들은 이러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운용 전략을 재평가하고 있다.
· 펀드 관리자의 역할: 이 보고서는 올바른 펀드 관리 파트너, 즉 자산 클래스, 규제 관할권, 발전하는 투자 수단 전반에 걸쳐 전문성을 제공할 수 있는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음을 강조한다.

백서 전문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터 도무스 소개

알터 도무스(Alter Domus)는 대체 투자 업계를 위한 기술 기반 펀드 관리, 사모채권 및 기업 서비스 분야의 선도적인 제공업체이며, 전 세계 39개 사무소에 550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오직 대체 상품에만 주력하는 알터 도무스는 펀드 관리, 기업 서비스, 수탁 서비스, 자본 관리, 이전 가격 책정, 법적 주소 제공 서비스, 관리 회사 서비스, 대출 관리, 대리인 서비스, 거래 결제 및 CLO 운용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alterdomus.com/

이 보도자료는 Alter Domus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관련 보도자료

최신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