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잡지협회, 제59회 잡지의 날 기념식 성료

서울–(뉴스와이어)–한국잡지협회(회장 백종운)는 11월 1일(금) 오후 4시 중소기업중앙회 KBIZ홀에서 ‘제59회 잡지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근대 종합잡지의 효시인 ‘소년(少年)’지 창간(1908.11.1.)을 기념해 제정된 잡지의 날은 잡지의 역할과 잡지가 갖고 있는 사회적·문화적 가치를 확산하고 대국민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이날 기념식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용호성 1차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조계원 의원, 국립중앙도서관 김희섭 관장, 인터넷신문윤리위원회 이재진 위원장 등 내빈들과 정부포상 및 표창 수상자, 한국잡지언론상 수상자, 그리고 김영진 제31대 회장을 비롯한 역대 한국잡지협회 회장과 잡지발행인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또한 기념식에 참석하지 못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재수 위원장을 비롯한 김승수 의원, 김윤덕 의원, 민형배 의원, 박수현 의원, 박정하 의원, 진종오 의원은 영상으로 잡지의 날을 축하했다.

기념식은 △개회식 및 내빈 소개 △기념사 △축사 및 축하영상 △정부포상 및 표창 시상 △제58회 한국잡지언론상 시상 △제17회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시상 순으로 진행했다.

백종운 한국잡지협회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이번 잡지의 날을 맞이해 잡지인으로서 소명을 잃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와 고품질의 잡지로 잡지산업 발전에 기여한 잡지발행인들의 노고에 감사와 경의를 표한다”고 말했다.

이날 정부포상 및 표창, 부문별 잡지언론상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 정부포상 및 표창 수상자 총 14명
– 문화포장 △이갑주 반도체네트워크 대표
– 대통령표창 △이영자 농경과원예㈜ 대표이사
– 국무총리표창 △노상래 ㈜와스코 대표이사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11명) △김진구 주식회사 전국 대표이사 △김홍기 (사)한국사보협회 회장 △박인자 한국플라스틱정보센터 대표 △방두철 ㈜에이원뉴스 대표이사 △백종원 ㈜뉴스앤매거진 파워코리아 대표이사 △이경준 지지커뮤니케이션 대표 △이재훈 ㈜씨앤씨미디어그룹 대표이사 △정다은 ㈜청풍 대표이사 △장익순 영은페이퍼㈜ 대표이사 △김정호 크레용 PHOTO 대표 △홍은미 한국정기간행물협동조합 부장

◇ 제58회 한국잡지언론상 수상자(9명)
– 경영부문 △손홍락 ㈜시이오파트너스 대표이사
– 유공부문 △정상훈 고시계사 대표 △박중동 한국잡지협회 前 사무총장
– 기획부문 △김지현 ㈜디자인밈 실장
– 편집부문 △조재현 건축세계㈜ 부장
– 기자부문 △백지영 스포츠미디어 팀장
– 업무부문 △박종면 ㈜베토 편집국장 △이가원 선으로가는길 출판사 국장
– 특별부문 △김진구 ㈜전북언론문화원 대표이사

◇ 제17회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수상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대상) △꾸아르누(권진수 외 2명)
– 한국잡지협회장상(최우수상) △강예지

한국잡지협회 소개

사단법인 한국잡지협회는 건전한 잡지 언론 창달과 민족문화의 올바른 전승 및 한국 잡지계 발전을 추구하고, 나아가 잡지인의 친목과 회원 상호 간 이해 증진을 도모할 목적으로 1962년 10월 26일에 창립됐다. 주요 사업으로 △우수 콘텐츠 잡지 육성 및 보급 지원 △잡지 콘텐츠 수출 지원 △잡지 미디어 콘텐츠 공모전 △한국잡지금고 △부설기관(한국잡지박물관, 한국잡지교육원, 한국미디어정책연구소,한국잡지저작권위탁관리소 등)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agazine.or.kr/

최신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