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씨이랩은 1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열린 ‘HPE 디스커버 모어 서울 2024(HPE Discover More Seoul 2024)’에 참가해 급변하는 IT 환경에서 최신 AI 솔루션을 통한 실제 사례 중심의 기술력을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AI 보안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데이터 거버넌스, 차세대 네트워크, AI 특화 스토리지, 최첨단 슈퍼컴퓨팅 기술 등 다섯 가지 핵심 테마를 중심으로 국내 고객 및 기업들에 AI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는 최신 기술 트렌드와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이 가운데 씨이랩은 최첨단 슈퍼컴퓨팅 기술을 기반으로 한 머신러닝 지원 시스템 ‘AstraGo’를 통해 행사장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AI 인프라 운영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축해 줄 머신러닝 솔루션 ‘AstraGo’
AstraGo는 머신러닝 워크로드를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만들어주는 Kubernetes 기반의 GPU 인프라 관리 솔루션이다. 잡스케줄러와 리소스 최적화 기술을 통해 AI 인프라에서 가장 중요한 GPU 서버 활용도를 극대화하고 AI 워크로드를 최적화할 수 있다.
한정된 인프라를 다수가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오토 스케일링과 로드 밸런싱 기능을 제공해 리소스를 효율적으로 확장시킬 수 있다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현재 AstraGo는 머신러닝 엔지니어와 관리자를 위한 주요 기능이 각각 정의돼 있어 하나의 솔루션을 통해 AI 개발 작업부터 관리까지 원활한 프로젝트 운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HPE One View 모니터링 기능 연동으로 인프라 환경 최적화
AstraGo 페이지에 연동된 인프라 관리 자동화 솔루션 ‘HPE OneView’ 기능은 서버 목록에서 스토리지, 네트워크 자원을 통합 관리할 수 있어 하드웨어 배치 및 안정적인 운영을 보장한다.
사용자는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통해 하드웨어의 상태, 성능 및 사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어 서버의 장애 및 해결 여부를 일괄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씨이랩 유진수 매니저는 “AstraGo는 고객의 AI 도입 과정에 있는 주요 장애물을 해결하고, 목적에 맞는 AI 기술을 제공해 다양한 데이터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을 풀 패키지로 제공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기업들은 빠르게 전환되는 IT 환경 속에서도 비즈니스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씨이랩 소개
씨이랩(코스닥 189330)은 2010년 설립한 AI 영상분석 전문기업이다. 대용량 영상 데이터 분석에 특화된 기술을 인정받아 2021년 2월 코스닥에 상장했다. 주요 사업은 △AI를 통한 실시간 영상분석(VidiGo, XAIVA) △AI 학습용 합성데이터 생성(X-GEN) △GPU 툴링 솔루션(astrago)이다. AI 컴퓨팅 분야의 선도기업인 엔비디아(NVIDIA) GPU에 자사 솔루션을 탑재해 판매하는 어플라이언스 사업에서 경쟁력을 확보했다.
웹사이트: http://www.xiila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