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와 축구가 만났다! 충북청주FC-화장품기업협회 맞손

충북청주프로축구단(대표이사 김현주, 이하 충북청주FC)은 3월 31일(월),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회장 이경숙, 이하 협회)와 지역 상생 및 공동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충북청주FC 구단 사무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은 충북청주FC 김현주 대표이사와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 이경숙 회장을 포함한 양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은 충북청주FC 사무국에서 충북청주FC와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가 적극 협력함으로써, 지역 산업과 스포츠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협약에 따라 협회는 충북청주FC의 시즌권 및 홈경기 안내, 후원자 모집 등 각종 안내 사항을 협회 회원사에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홈경기장을 방문하는 팬들을 위해 회원사 제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 뷰티 산업의 우수성을 축구 팬들에게 직접 알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게 된다.

충북청주FC는 경기장 내 협회 정책 안내 현수막 설치 및 홈경기 LED 광고 노출 기회를 제공하며, 구단 공식 매체를 통해 협회와 소속 기업을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협회 소속 기업 제품을 활용한 구단 공식 MD 상품 개발도 추진함으로써 지역 제품과 팬들이 만나는 창구를 마련할 예정이다.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 이경숙 회장은 “충북청주FC가 명문 구단으로 성장해가는 여정에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가 함께하겠다.”며, “청주는 400여 개의 화장품 관련 기업이 활동하는 화장품의 도시, K-뷰티의 중심지로,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이 서로를 응원하고 협력하며 함께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충북청주FC 선수들이 청주시 화장품을 사용해, 팬들에게 더욱 멋진 모습으로 기억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충북청주FC 김현주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은 스포츠와 지역 산업이 만나는 아주 좋은 사례”라며, “청주는 전국에서도 손꼽히는 K-뷰티 중심지인 만큼,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다양한 방식으로 협력할 수 있어 더욱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이어 “경기장을 찾는 팬들이 청주 화장품의 매력을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구단은 지역 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갈 것”이라며, “청주시화장품기업협회와 함께 만들어갈 시너지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충북청주FC는 이번 협약을 포함해 지역 교육, 체육, 산업계와의 연속적인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