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의 ‘CPS 보안 시장 리더’로 선정

성남–(뉴스와이어)–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이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이 발표한 ‘2025 프로스트 레이더: CPS(사이버물리시스템) 보안 솔루션 보고서(Frost Radar™: Cyber-Physical System Security Solutions, 2025)’에서 ‘CPS 보안 시장 리더(CPS Security Market Leader)’로 선정되며 글로벌 수준 CPS 보안 역량을 입증했다.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은 이번 보고서에서 산업제어시스템, IoT 환경 등 주요 인프라를 대상으로 보안을 제공하고 있는 글로벌 CPS 보안 플랫폼 공급 기업들을 종합 평가했다.

안랩은 시장 내 트렌드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적용 가능한 제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는 역량을 평가하는 ‘혁신 지수(Innovation Index)’에서 최고점을 기록하며,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CPS 보안 기업 중 하나로 선정됐다.

특히 안랩의 CPS 통합 보안 플랫폼 ‘안랩 CPS 플러스(AhnLab CPS PLUS)’는 IT와 OT 환경 전반에 걸쳐 연동되는 여러 보안 모듈을 중앙에서 통합 관리하며, 플랫폼 중심의 강력한 CPS 보안 체계를 구현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이드리언 드로즈드(Adrian Drozd)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보안 프랙티스 부문 부사장은 “안랩은 IT-OT 보안을 효과적으로 통합한 CPS 보안 플랫폼 ‘안랩 CPS 플러스’로 조직 자산에 대한 깊은 가시성과 체계적인 위협 관리 프로세스를 제공하며, 선제적이고 정밀한 탐지 및 대응 역량을 기반으로 한 차원 높은 보호 수준을 구현했다”고 평가했다.

안랩 강석균 대표는 “기존 ‘OT 보안’에서 IT와 OT를 아우르는 ‘CPS 보안’으로의 패러다임이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CPS 보안에 대한 글로벌 경쟁력을 인정받아 매우 기쁘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지속적인 기술 혁신으로 진화하는 위협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보안 체계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안랩 홈페이지 내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 Frost Radar™ 보고서 개요

‘프로스트 앤드 설리번(Frost & Sullivan)’은 매년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글로벌 주요 기업을 대상으로 혁신성, 성장 전략, 기술 경쟁력, 고객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Frost Radar™’ 시리즈 보고서를 발표한다. ‘2025 Frost Radar™: Cyber-Physical System Security Solutions’ 보고서는 CPS 보안 분야의 글로벌 주요 공급업체를 대상으로 플랫폼 구조, 위협 탐지, 자산관리, 규제 준수, 보안 생태계 연계성 등을 종합 분석해 리더 기업을 선정했다.

◇ AhnLab CPS PLUS 개요

AhnLab CPS PLUS는 다양한 산업의 OT 엔드포인트와 네트워크 그리고 OT와 연결된 IT 환경까지 폭넓게 보호하는 통합 CPS 보안 플랫폼이다. 안랩의 위협 탐지 & 대응 전문성과 OT 기술력을 결합한 AhnLab CPS PLUS는 엔드포인트와 네트워크 보안 기술을 바탕으로 IT와 OT를 아우르는 CPS 환경에서 △식별(가시성) △위협 탐지 △대응으로 이어지는 빈틈없는 보안을 제공한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이 보도자료는 안랩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관련 보도자료

최신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