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글로벌, CP2 LNG 1단계 최종 투자 결정 및 자금 조달 완료

알링턴, 버지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벤처글로벌(Venture Global, Inc.)(뉴욕증권거래소: VG)이 자사의 세 번째 프로젝트인 ‘벤처글로벌 CP2 LNG(CP2)’의 1단계 및 관련 CP 익스프레스 파이프라인에 대한 최종 투자 결정(FID)과 151억달러 규모의 프로젝트 파이낸싱 조달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역대 최대 규모의 단일 프로젝트 파이낸싱이며, 벤처글로벌의 플라크마인즈 LNG 통합 파이낸싱에 이어 두 번째로 큰 규모이다. 이번 자금 조달은 세계 유수의 은행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으며 340억달러 이상의 투자 약정을 확보했고, 외부 지분 투자는 필요하지 않았다.

벤처글로벌 최고경영자 마이크 사벨(Mike Sabel)은 “6년이 채 되지 않는 기간에 세 번째 신규 프로젝트에 대한 최종 투자 결정을 내리고 현재까지 자본 시장에서 800억달러 이상을 조달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러한 성공은 벤처글로벌 팀 전체의 헌신과 지속적인 실행력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프로젝트에 대한 상당한 초기 투자와 노력 덕분에 CP2는 최종 투자 결정 시점에서 가장 준비가 완료된 프로젝트가 되었다”며 “벤처글로벌과 주주들이 지분 전체를 소유한 이 프로젝트는 2027년부터 전 세계에 안정적인 미국산 LNG를 공급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CP2의 최대 생산 능력은 연간 2800만톤(28 MTPA)이다. 1단계는 유럽, 아시아 및 그 외 전 세계 지역 고객들과 장기 구매 계약(SPA)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CP2는 글로벌 에너지 공급과 안보에 있어 전략적으로 중요한 프로젝트이다. 현재 벤처글로벌은 미국 루이지애나에 있는 세 프로젝트 전체에서 연간 총 4350만톤(43.5 MTPA)의 계약 물량을 확보하고 있다.

건설 자금 조달을 위한 대주단은 세계 유수의 은행들로 구성되어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과 아시아에서도 미국 LNG 투자에 대한 높은 수요를 보여준다. 대주단에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Bank of America), 바클리스(Barclays), 바이에른 LB(Bayern LB), BBVA, CIBC, 도이치 뱅크(Deutsche Bank), 퍼스트뱅크(FirstBank), 플래그스타(Flagstar), 골드만 삭스(Goldman Sachs), 헬라바(Helaba), ICBC, ING, 인테사(Intesa), J.P. 모건(J.P. Morgan), LBBW, 미즈호(Mizuho), MUFG, 나틱시스(Natixis), NBC, 노드(Nord LB), 레이먼드 제임스(Raymond James), RBC, 리전스(Regions), 산탄데르(Santander), 스코샤뱅크(Scotiabank), SMBC, 스탠다드차타드(Standard Chartered), 트루이스트(Truist), 웰스파고(Wells Fargo) 등이 포함된다.

ING와 산탄데르는 CP2 LNG 1단계의 건설 기간 대출 및 운전 자금 대출의 주간사를, 뱅크 오브 아메리카와 스코샤뱅크는 CP2 LNG 1단계의 에퀴티 브릿지 대출의 주간사를 맡았다. 벤처글로벌의 법률 자문은 레이텀 앤 왓킨스(Latham & Watkins LLP)가, 전체 대출에 대한 대주단 법률 자문은 스캐든(Skadden), 아프스(Arps), 슬레이트(Slate), 미거 앤 플롬(Meagher & Flom LLP)이 담당했다.

벤처 글로벌 소개

벤처글로벌(Venture Global)은 저비용의 미국산 액화천연가스(LNG)를 생산 및 수출하는 기업으로, 생산·건설 또는 개발 중인 설비의 연간 총생산 능력은 1억톤(100 MTPA)을 초과한다. 2022년 첫 설비에서 LNG 생산을 시작한 벤처글로벌은 현재 미국 최대 LNG 수출 기업 중 하나이다. 회사의 수직 계열화된 비즈니스 모델은 LNG 생산, 천연가스 운송, 선적 및 재기화를 포함한 LNG 공급망 전반의 자산을 아우른다. 회사의 첫 세 프로젝트인 칼카시우 패스(Calcasieu Pass), 플라크마인즈(Plaquemines) LNG, CP2 LNG는 모두 루이지애나주 미국 걸프만 연안에 위치한다. 벤처글로벌은 각 LNG 설비에서 탄소 포집 및 저장(CCS) 프로젝트도 개발 중이다.

전망적 진술

본 보도자료에는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되어 있다. 당사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에 1933년 개정된 증권법(이하 증권법) 제27A조 및 1934년 개정된 증권거래소법(이하 거래소법) 제21E조에 포함된 미래예측진술에 대한 세이프 하버 조항의 적용을 받도록 의도하고 있다. 여기에 포함된 역사적 사실에 대한 진술을 제외한 모든 진술은 미래예측진술에 해당한다. 경우에 따라 미래예측진술은 ‘~일지도 모른다’, ‘~일 것이다’, ‘~할 것이다’, ‘~할 수 있다’, ‘~해야 한다’, ‘기대한다’, ‘계획하다’, ‘전망하다’, ‘의도하다’, ‘예상하다’, ‘믿다’, ‘추산하다’, ‘예측하다’, ‘잠재력’, ‘추구하다’, ‘목표로 하다’, ‘계속하다’, 그러한 용어의 부정형 또는 기타 유사한 용어를 통해 식별할 수 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당사에 대한 위험, 불확실성 및 가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 여기에는 당사의 미래 성과, 계약, 예상 성장 전략 및 당사의 비즈니스에 영향을 미치는 예상 동향에 대한 진술이 포함될 수 있다. 이러한 진술은 미래 사건에 대한 당사의 현재 기대치와 예측에 근거한 예상일 뿐이다. 실제 결과,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업적이 미래예측진술에서 표현하거나 암시한 결과, 활동 수준, 성과 또는 업적과 크게 달라지게 만들 수 있는 중요한 요인들이 있다. 이러한 요인에는 △향후 프로젝트 및 관련 자산을 건설하고 완료하기 위해 요구되는 상당한 추가 자본, 그러한 자금을 수용 가능한 조건으로 확보하지 못하거나 전혀 확보하지 못할 가능성, 프로젝트에 대한 비용을 정확하게 추정하지 못할 가능성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및 파이프라인 연결의 건설 및 운영이 규제 승인 획득, 개발 위험, 인건비, 숙련된 근로자의 부재, 운영상 위험 및 기타 위험과 관련하여 비용 초과 및 지연을 겪을 위험 △글로벌 무역 역학, 국제 무역 협정 및 관세의 영향을 포함한 국제 무역에 관한 미국의 입장에 대한 불확실성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완수를 위한 EPC 및 기타 계약업체에 대한 당사의 의존도(계약업체가 계약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지 못할 가능성 포함) △환경 또는 기타 공익 단체의 반대 또는 프로젝트에 필요한 지방 정부 및 지역사회 지원 부족을 비롯하여 프로젝트의 허가 상태, 시기 또는 전반적인 개발, 건설 및 운영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다양한 경제적 및 정치적 요인 △2024년 12월 31일에 마감된 연도의 10-K 양식 연례 보고서 및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된 모든 후속 보고서 ‘항목 1A – 위험 요소’에 설명된 기타 요인과 관련된 위험 등이 포함된다.

본 보도자료에 포함된 모든 미래예측진술은 이 보도자료의 배포일 현재를 기준으로 하며, 해당 날짜를 기준으로 당사가 합리적이라고 판단하는 가정에 기반한다. 당사는 관련 법에서 요구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이후에 발생하는 사건이나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이러한 진술을 업데이트할 의무가 없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ventureglobal.com/

관련 보도자료

최신 기사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