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뉴스와이어)–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관(관장 박윤정)은 초등학생 생존수영 교육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경기도교육청으로부터 교육감 표창을 수상했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수립된 교육부의 수영 교육 방침에 따라 2017년부터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매년 약 1000명의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수중 호흡법, 물에 뜨는 법, 잠수 방법, 체온 유지법, 구명조끼 착용법 등 수상 사고 시 생명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기술을 습득했다.
특히 군포시청소년수련관은 자체 프로그램인 군포형 유아 생존수영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생존수영 교육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의 폭을 넓혔다. 이는 학교를 다니지 않아 의무적인 생존수영 교육을 받기 어려운 유아 및 청소년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박윤정 군포시청소년수련관 관장은 “이번 표창은 우리 수련관 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는 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위 내용은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경기도 내 청소년활동 인지도 제고를 위해 군포시청소년재단에서 제공받아 지원하는 보도자료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소개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국가 청소년 정책사업(청소년자원봉사,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신고제, 청소년포상제) 운영을 지원하고 청소년 지도자 교육, 청소년활동 홍보 및 정보제공, 지역 유관 기관 연계 협력을 통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가 설치·운영하는 기관이다.
군포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http://www.gpdream.or.kr
웹사이트: http://www.ggyouth.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