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민추천 감정평가와 탄원서 제출이 우리의 마지막 힘
– 보상 많이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양도세도 철저하게 준비할 것
화성봉담3 공공주택지구 보상대책위원회(장수만 위원장)는 2024년 7월 13일 토요일 오전 10시30분에 화성시 봉담 2지구 상리교회에서 주민설명회를 개최했다.
(장수만, 화성봉담3 보상대책위원장)
(공대석, 공공주택지구 전국연대 대책협의회 부의장)
(이병찬, 화성어천 주민대책위원장)
이날 이미 보상결과를 받은 화성 어천지구의 이병찬 위원장은 “오랜 기간 싸워왔지만 그 동안 생각하지 못 했던 것이 양도세다. 미리 준비하지 않으면 원하지도 않게 토지를 빼앗긴 것도 억울한데 보상금의 30~45%를 양도세로 내야 한다. 토지소유자가 대책위원회와 함께 준비 하지 않으면 보상 결정 후에 큰 후회를 할 수도 있다.” 라고 하며 보상금을 많이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양도세에 대한 철저한 준비를 당부 했다.
(법무법인 하우 정양현 대표 변호사)
법무법인 하우 정양현 대표 변호사는 “토지 보상 절차가 늦어질 수록 토지소유자에게 불리하다. 보상가는 공람공고 시점의 공시지가를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난다고 해서 토지의 시가 상승을 반영하지는 않는다. 내년까지 보상 받지 못하면 사업을 철회하고 다시 공람 공고 후 시작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라고 하며, 올해가 가장 중요한 준비 기간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기타 절세 할 수 있는 팁을 현장에서만 공유하기도 했다.(영상에는 해당 내용 삭제)
(법무법인 하우)
화성봉담3 공공주택지구 보상대책위원회 활동, 보상 진행사항, 주민추천 감정평가사 추천동의서, 탄원서 등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면 화성봉담3 공공주택지구 보상대책위원회 사무실을 방문하거나 송상민 사무국장(010-9179-0208)에게 연락하면 된다.
화성봉담3 공공주택지구 보상대책위원회 공식 홈페이지(bd3.kr)에 정기적인 소식이 올라가고 있어 토지소유자들은 편리하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디오타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