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청주프로축구단(이하 충북청주FC)이 오는 9일 토요일 오후 2시 청주종합경기장에서 충남아산FC를 상대로 하나은행 K리그2 2024 39라운드 홈경기를 치른다.
2024시즌의 마지막을 장식할 이번 경기는 충남아산FC와 ‘충청더비’로 치러진다. 특히 충북청주FC가 오랜 시간 갈망해 온 홈경기 승리의 갈증을 해소할 절호의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이며, 많은 홈팬의 응원에 힘입어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이목이 쏠리고 있다.
충북청주FC는 지난 3일 전남 원정에서 아쉽게 패하며 승점 40점, 10위에 머물러 있다. 상대할 충남아산FC도 최근 수원삼성과의 경기에서 패하며 리그 우승 기회를 놓친 바 있다. 이에 충남아산FC는 승점 57점으로 3위에 올라 있으며, 승강 플레이오프 직행을 위해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이번 충남아산전 홈경기 다채로운 이벤트로 팬들을 맞이한다. 시즌 마지막 경기를 기념해 입장 게이트에서 선수단의 손편지 엽서가 증정되며, 킥오프 직전에는 청주아일관광과 함께하는 충북청주FC 올해의 선수상 시상식이 진행된다. 올해의 선수상은 100% 팬들의 투표로 선정됐으며, 충북청주FC의 한 해를 마무리하는 뜻깊은 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하프타임에는 ‘충북소주와 함께하는 축구공 컬링’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다. 그라운드에서 축구공을 차 센터서클 볼마크에 가장 가까이 위치시킨 참가자에게 건조기가 제공된다. 장외 이벤트 구역에서는 많은 즐길 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충북청주FC의 에듀 파트너 충청대학교의 부스가 운영되며, 선수단 팬 사인회와 충북소주의 에어 슈팅 챌린지가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9개월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는 39라운드, 충북청주FC의 승리는 단순한 경기 결과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이번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며 다음 시즌을 향한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