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 황룡강과 백양사에서 만나는 자연 속 힐링…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장애인 친목 도모의 새로운 장 여는 나들이 행사 열어

순천–(뉴스와이어)–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지역장애인들의 여가활동 기회를 확대하고, 사회적 교류 및 유대감을 증진시키기 위해 11월 5일(화) 110여 명의 지역장애인과 함께 장성 황룡강 생태공원과 백양사를 방문하는 특별 나들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을철을 맞아 자연과 함께하는 힐링 프로그램으로, 장성 황룡강의 아름다운 가을꽃과 백양사의 고즈넉한 산사 풍경 관람과 더불어 다양한 경품추첨 이벤트를 준비해 참가자들이 더 많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행사에 참여한 정*자 씨(54, 정신장애)는 “평소에 이런 자연 속 나들이가 쉽지 않은데 복지관에서 이렇게 좋은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다른 분들과 함께 산책하며 마음 편히 이야기 나누고, 멋진 경치도 보며 스트레스가 풀렸어요. 특히 백양사는 사진으로만 봤는데 실제로 보니 더 멋있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순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정한나 관장은 “이번 나들이를 통해 장애인분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을 함께 느끼며,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며 “지역장애인들의 삶이 보통의 삶으로서 소소한 행복을 쌓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crw.or.kr

최신 기사

인기 기사